문학
  사회과학
  인문과학
  자연과학
  철학
  아동도서
  청소년 도서
  수입도서
  특수도서
  사전
  전집/역사소설
  기타 학문
지역을 선택하세요.
현재위치 : 처음 >문학 >상세 상품정보  
도서명 : 우리를 둘러싼 바다

우리를 둘러싼 바다
출판사 : 양철북
출판년도 : 2003.02.21
지은이 : 레이슨카슨
책 쪽수 : 360 page
정가 : 13,800
 


바다가 어떻게 탄생하였으며, 거기서 어떤 생명들이 출현하게 되었는지, 그리고 그 속의 환상적인 해양 세계 등 바다에 대한 기묘하고도 흥미로운 이야기들을 그리고 있다. 새로 생겨난 지구가 잔뜩 흐린 하늘 아래에서 냉각되가는 과정, 대양저의 거대한 땅을 밀어올리면서 엄청난 산맥과 황량한 계곡을 만들어 내는 화산 활동, 수백 미터 아래에서 향유고래와 결투를 벌이는 대왕오징어 등등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신비로운 바다이야기를 들려주고 있다.

바다오염, 해양 생물의 멸종, 산호초 등 많은 주제와 더불에 최신 이론을 소개하고 있다. 해양학자인 저자의 뛰어난 상상력과 물리, 화학, 생물, 지질 등의 전문 지식을 결합시킨 신비한 바다 이야기. 학문적으로 쓴 책이면서도 동시에 훌륭한 문학작품의 성격을 갖고 있다.『우리를 둘러싼 바다』의 1961년 개정판 서문에서 보듯이 저자 레이첼 카슨은 "정작 위험에 빠지는 것은 생명 그 자체이다." 라고 경고하고 있다. 그녀는 미국을 포함한 강대국들이 바다를 핵쓰레기장으로 만들면서 생태계를 파괴하고 있다는 사실을 지적하고 있다. 카슨은 바닷속에 벼려진 '저준위 폐기물'들이 안전하다는 정부 기관에 대해 강한 의의를 제기한다.

비록 반세기 전에 쓰여졌지만 저자의 해박한 해양학 지식을 보여 주고 있다. 어머니 바다에서 어둠이 싸인 원시 바다를 시작으로 심해에 사는 해양 생물과 바다의 변화, 조산 운동에 의한 대륙의 지각 움직임, 섬의 탄생 그리고 옛날 바다의 모양을 말하고 있다. 그리고 끊임없이 움직이는 바다에서 카슨은 바람과 물, 그리고 태양과 달의 힘겨루기에 의한 조석의 변화를 말하면서 바다의 물리 이야기를 전해 준다. 더불어 그녀는 바다를 탐험하는 항해가들의 이야기와 바다가 인간에게 주는 풍요
이 상품에 대한 총 0 개의 이용후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