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사회과학
  인문과학
  자연과학
  철학
  아동도서
  청소년 도서
  수입도서
  특수도서
  사전
  전집/역사소설
  기타 학문
지역을 선택하세요.
현재위치 : 처음 >철학 >상세 상품정보  
도서명 : 읽는다는 것의 역사

읽는다는 것의 역사
출판사 :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출판년도 : 2006.04.05
지은이 : 로제샤르티에 외
ISBN : 8989420393
책 쪽수 : 744 page
정가 : 35,000
 


[읽는다는 것의 역사]는 ‘읽는다는 것’의 역사화를 시도한 최초의 책이다.
독서는 책을 읽는 것을 지칭하지만 ‘읽는다는’ 행위는 책의 탄생 이전에도 존재했다. 따라서 이 책은 인류가 탄생한 이후의 모든 ‘읽기’를 다루고 있기에 책의 제목은 마땅히 ‘독서의 역사’가 아닌 ‘읽는다는 것의 역사’여야 했다.
물론 ‘읽는다는 것의 역사’는 이제 겨우 출발점에 서 있다. 앞으로 이 학문은 고대와 중세 독서사, 근세와 근대의 독서사 사이를 또한 역사학과 문헌학 사이를 좁힐 수 있을 터이고 그 과정에서 새로운 문제들과 방법론을 마주 대하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유럽을 중심으로 바야흐로 생성 과정에 있는 ‘읽는다는 것의 역사’는 대체 어떤 방법으로, 무엇을 밝히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학문일까. 이에 대해서는, 이 책의 편자 가운데 한 사람인 로제 샤르티에가 쓴 마니페스토manifesto적인 머리말이 설명해준다. 그에 대해서는 첨부한 일본어판의 역자 후기에 잘 설명되어 있다.

지은이 소개

굴리엘모 카발로Guglielmo Cavallo
1938년 이탈리아 출생, 로마 사피엔시아 학원 교수. 전공은 그리스 고문서학. Gli usi della cultura scritta nel mondo romano 등 고대 로마, 비잔틴 세계의 독서와 서적사를 취급한 저서들이 있다.
로제 샤르티에 (Roger Chartier)
1949년 프랑스 출생, 프랑스 사회과학고등연구원 교수. 전공은 서적사회학.L’Ordre des liveres: Lecteurs, auteurs, bibliotheques(1992) 등 많은 저서가 있다.

이 상품에 대한 총 0 개의 이용후기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