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사회과학
  인문과학
  자연과학
  철학
  아동도서
  청소년 도서
  수입도서
  특수도서
  사전
  전집/역사소설
  기타 학문
지역을 선택하세요.
현재위치 : 처음 >인문과학 >상세 상품정보  
도서명 : 이이화와 함께 한국사를 횡단하라

이이화와 함께 한국사를 횡단하라
출판사 : 한길사
출판년도 : 2004.06.01
지은이 : 한길사편집부
ISBN : 8935655449
책 쪽수 : 449 page
정가 : 10,000
 


이이화와 함께 한국사를 횡단하라
한길사편집부| 한길사| 2004.06.01 | 449p | ISBN : 8935655449

90년대에 두어번 통독한 후로는 책꽂이 제일 윗단에 얹힌 채 먼지만 만나던 책들을 요즘 자주 펼쳐본다. 근현대사를 공부하는 아이들의 날카로운 질문에 답할려니 교과서보다는 자세히 설명한 내용들을 찾아내야 하기 때문이다. 이유는 이렇게 현실적인 이해관계에서 시작되었으나 거의 10년만에 다시 펼쳐보는 한길사의 한국사 개설서를 바라보노라니 감회가 새롭다.

민중사학이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던 80년대를 지나 한 시대를 정리하면서 한길사에서 간행된 빨간 껍질의 한국사27권은 국사편찬위원회의 개설서에 버금할만큼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고, 한글세대에 어울리는 간단명료하고 명쾌한 서술과 논점이 쉽게 이해되어 가까이 두고 자주 펼쳐보곤 했었다.

비록 많은 시간의 간격이 있긴하였지만, 책을 다시 펼쳐보는 맛은 피곤함과 부담감을 차치하고서라도 꽤 쏠쏠한 재미가 있다. 소설을 읽어내는 재미와는 물론 그 맛이 다르다. 여태까지 로고가 빨간 색깔의 삼족오였던 것도 몰랐었다. 빨간 태양에 그려진 검은 색의 삼족오 못지않게 흰바탕에 날개를 활짝 펼친 빨간색의 삼족오는 열정적인 감정을 불러일으킨다. 그리고 멀리 떨어져서 헤매다 돌아온 것 같은 10년의 기간은 식민지 침탈과정의 수난과 아픔을 바라보는 시각이 자라게 된 귀한 시간들이라서 건강해진 눈으로 내 나라 내 역사를 살펴보게되는 계기가 마련되었다.

이 상품에 대한 총 0 개의 이용후기가 있습니다.